티스토리 뷰

목차



     

     

    대입 면접의 비중이 높아짐
    기사 내용 발췌

     

    곧 다가올 수능시험이후 전형에 따라 대학 면접을 치르는 대학이 많이 생기고 있죠. 밑에 기사와 같이 면접의 비중 점차 늘어나고 있어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만반의 준비가 필요한 사항이 되었습니다.

     

    대학 입시 면접에 꼭 알아둬야 할 복장 및 기본 예절을 준비한다면 남들보다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겠죠! 학부모님들도 꼭 알아두셔 아이들 면접의상 고를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__^

     

    면접관 모습
    면접관(교수님) 두려워 하지 마세요.

     

    면접 이미지는 3초 만에 각인 된다.

    1. 단정하고 깔끔한 복장이 최고

    상의 : 구겨진 셔츠, 프린트 티셔츠, 후드 티 절대 입지 말 것.

    잘 다려진 흰 셔츠를 바탕으로 그 위에 튀지 않는 컬러(검정색, 남색, 브라운, 베이지, 회색)의 니트 조끼, 니트, 가디건 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파이거나 개방감 있는 가디건은 피하시고 라운드 스타일의 단정한모양을 추천합니다.

    또한, 수능이후 면접날의 날씨를 고려하여 입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예를 들어, 날씨가 온화하면 흰 셔츠+조끼 조합이 깔끔해 보이고, 쌀쌀한 날씨일 경우 흰 셔츠+니트나 가디건 조합으로 추운날씨에 떨지 않게 준비해 주세요.

     

     

     

     

    하의 : 청바지, 츄리닝 바지 절대 안 됨

    밝은 색상 보다는 교복과 비슷한 스타일의 어두운 계열(예, 남색이나 검정색) 슬랙스 바지를 추천합니다. 상의와 같이 비슷한 톤을 유지하며 안정감 있고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여학생의 경우 치마는 무릎을 덮는 정도가 예의 있게 비춰 보이며 불편하다면 바지를 입으셔도 됩니다.

    소프트 V넥 빍은색 조끼

    탑텐 케쉬미어 가디건 (링크), 탑텐 검은색 베이직 조끼 (링크), 소프트 V넥 밝은색 조끼(링크)

     

     

     

    2. 튀는 머리스타일은 피하고, 단정하게 하기

    공통으로 웨이브가 심한 스타일은 관리하기 힘드니 피하고, 짙은 염색도 피해주세요. 자연적인 옅은 갈색은 괜찮지만 누가 봐도 염색한 머리는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머리는 수능 시험 이후 단정한 스타일링을 꾸준히 연출해보며 어색하지 않게 익숙해지세요.

    남학생 : 앞머리가 눈썹을 가리지 않게 하고, 심하게 왁스를 바르지 말 것.

    여학생 : 머리는 풀지 말고 묶고, 잔머리가 안보이게 핀으로 가볍게 정리하기.

     

    캐쉬미어 가디건

     

    3. 단정한 운동화나 구두 준비

    어두운 색구두운동화도 좋고, 캔버스화도 좋습니다. 키가 작은 여학생의 경우 튀지 않는 색상의 굽이 높지 않은 구두도 추천합니다.

     

    여자 면접 구두 예시
    여자 면접 구두 예시

     

    4. 화장

    생기 있어 보이는 정도의 립밥과 썬크림 정도만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체로 화장은 하게 되면 어색해보이고, 나이가 지긋하신 대학교수 면접관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대신에 눈썹 정도 다듬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악세사리

    목거리, 귀걸이, 팔찌 등 불필요한 것은 착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고급시계를 제외한 보통의 평범한 시계정도는 괜찮습니다. 안경의 경우 테의 디자인에 따라 학구열이 높아 보이고 모범생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습니다.

     

    6. 손톱 정리

    손톱에 매니큐어나 네일아트는 일절하지 않습니다. 수능 면접의 경우 짧은 시간 동안 비춰지는 모습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 면접깔끔한 모습을 유지합니다.

    면접 모습
    청바지 입지 마세요!

     

    7. 입어보고 구매하세요.

    복장을 입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렛 매장에 캐주얼 브랜드, SPA 브랜드(탑텐, 에잇세컨즈 등) 같이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입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8. 주의 사항

    최근 블라인드 면접으로 인해 교복을 입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학교 마크가 보이면 실점이 아니라 규정위반이라 아예 탈락을 시킨다고 합니다. 사전에 대학 면접 공지를 잘 확인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을 사전에 차단합시다.

     

     

    9. 예의는 꼭 지키자!

    만약에 당신이 대학 면접관(교수님)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을 뽑고 싶을까요?

    기본적인 자리에서 예의 및 예절을 지키는 것은 기본이고, 학교의 명예를 실추 시킬 것 사람은 뽑지 않겠죠!

    ◎ 입장 및 퇴장할 때 인사는 꼭 정중히 하며

    ◎ 당당하고 밝은 표정을 유지하며 힘없는 표정과 자신감 없는 몸짓은 하지말고

    ◎ 면접관님과 자연스러운 눈맞춤을 유지하며 (평상시 연습이 필요합니다)

    ◎ 다리를 꼬거나 떨지 않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 나는 이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키지 않는 바른 아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임하세요!

     

     

    기본적인 면접 복장 차림을 알아두시고, 준비한 면접 예상질문을 잘 준비하셔 원하는 대학에 꼭 입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 면접 기출 (예상)질문 및 자기소개, 지원동기도 엄선된 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2022.11.20 - [InFor 생활정보] - 대학 기출 면접(예상) 질문, 자기소개, 지원동기 예시 보는 방법 (Feat. 엄선된 교육청 자료)

     

    대학 기출 면접(예상) 질문, 자기소개, 지원동기 예시 보는 방법 (Feat. 엄선된 교육청 자료)

    대학(대입) 입시에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교육청 사이트에서 직접 얻을 수 있는 엄선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충북, 충남, 세종, 전북, 전라, 경북, 경남, 울산, 부산,

    snowgotown.com